카테고리에 대한 서론

2023. 12. 22. 15:12이러한 오만 것들/험한 세상 열심히 항해중

반응형

새 카테고리가 생겼습니다.

안녕, 코코아예요.

 

안녕하지만 우린 주로 평일 9:00~18:00 에는 안녕하지 못한 삶을 살고 있죠.

이 카테고리의 글의 주 작성 의도는 제가 추후 복기하기 위해...!

그리고 뭐 기왕이면 저랑 비슷한 상황에서 고생하는분들이 같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 좋을 것 같고요.

무튼, 아무튼 조금씩 적어보려 합니다.

 

그래서 말인데, 제가 처해있는 개인적인 상황에 대한 이해를 깔아 두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라는 맥락에서 말씀을 드려보자면,

 

이 글은 주로 인수인계를 담당해서 분명하게 해 주실 분이 없는 경우 참고해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그러니까, 후순위로 두시면 좋겠다는거예요.

회사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가 약간씩 차이가 있을수 있고, 업무 처리의 순서나 방향이 다를수 있으니, 사수가 있다면, 유능한 나자신을 보여주기 위해 웹서핑해서 찾은 정보를 우선 순위에 두시는 일은 위험합니다!

정말 도움을 받을 곳이 특별히 없거나, 도움을 받으시더라도 이렇게 일 처리를 해도 될지 꼭 중대장(?)님께 물어봐주세요!

 

코코아는 작은 중소기업에 다니는데다가, 자리 특성상 임기응변을 발휘해야 하거나, 알아서 해결해야 하거나, 회사도 안 해본 일을 해내야 하는 일이 많습니다.

타인의 배설물(?)을 치우거나 안되는건 되게해야 하는 때도 있고요.

아무튼 그래서 별 건 아니면서도 남이 가보지 않은 길을 알아서 잘 찾아 가야하다보니 잡 지식을 이렇게 메모해보자 생각해보게 되었는데요.

 

주로 최소한의 선박쪽 행정 업무.

세무사무실 위탁 관리를 베이스로 한 최소한의 사무 회계 업무와

제조 행정쪽 관리 업무 중, 공공기관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 일들에 대해 가끔씩 이야기 할거같아요.

예를들어 e나라도움이라던가... SMPP같은..............

그런데 바로 이 세무나 행정 등의 일들은 진짜 예민하고 실수하면 회사에 크게 손해를 입힐 수 있는 일 아닙니까요.

담당 공무를 보시는 분이나, 담당 회계사 등 진짜 전문가 분들에게 꼭 확인과 문의를 거치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그거예요. 대체로 친절하시니 질문을 두려워 하시지 마시지요!

저는 몇년간 수없이 많은 공무 관청에 방문하고 수없이 많은 주무관님들과 통화하였지만 민원인을 귀찮아 분은 단 한분도 없었어요! 하물며 사적인 거래 관계의 세무사무소 등은 더 말할 것도 없고요.

그러니 어디까지나 참고만 해주세요.

 

그리고! 제가 세법적인 기준에 대해 언급하는 포스팅이 있다면 날짜를 반드시 확인해주세요 반드시요..

세법은 체감상일지 모르겠으나 늘, 항상, 자주 개정됩니다. 선박법 등 다른 법령에 대한 부분도 마찬가지예요!

반드시! 이슈가 발생한 당일 기준으로 법 조항! 개정된 사실이 없는지 확인하셔야 해요!

코코아는 책임져드리지 않아요 책임 질 수도 없요!

반응형